1/20 페이지 열람 중
서초구는 공사장 가설울타리를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활용해 도시미관을 개선하기위해 ‘공사장 가설울타리 상상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2년마다 열리는 공공디자인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로는 4회째를 맞이한다. 이번에는 ‘유쾌한 상상, 즐거운 일상’이라는 주제로, 코로나19 이후 찾아온 행복한 일상에서 즐거운 도시 모습과 문화 예술 등 풍요로운 일상을 상상해 작품을 …
▲‘살롱 in 양재천 갤러리’ 전시회 사진서초구는 양재천길 상권에 대한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지역은 유럽풍의 특색과 멋, 맛이 넘치는 와인바, 카페, 레스토랑 등 140여개의 가게들이 모여 이국적인 문화를 형성하고 있는 곳으로 지난해 4월부터 3년간 서울시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에 선정돼 시비 30억 원을 지원받았다. 서초구는 먼저 양재천길 상권의 특징을 …
▲서초동물사랑센터 전경 서초구는 반려인과 반려견이 함께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서초동물사랑센터'를 통해 다양한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요람에서 무덤까지' 반려문화 정착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생애주기별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서초동물사랑센터는 2018년 설립 이후, 유기·유실 동물의 발생을 줄이고 유기견 입양을 지원하며, 올바른 반…
양재도서관은 「양재에서 만나, 봄」문화예술 행사를3월25일과26일연다. 이번 행사는 지역과 도서관이 상생하는 콘셉트로 △작가와의 만남, △탁보늬 바이올린 버스킹, △시 글귀 캘리그라피, △햇바라기 어쿠스틱 버스킹, △1분 캐리커처, △원화 전시 등 다채로운 새봄맞이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한강, 김연수 그리고 강원석 등 문학 작가들이 독자와 직접 만날 예정이…
내곡도서관이 개관 5주년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3월 18일에는 어린이 대상 미술 작품 속에 숨어있는 이야기와 회화 기법을 마술로 풀어내는 연극형 스토리텔링 공연 ‘책 속에 숨은 비밀, 책 읽어 주는 미술관’이 개최된다.3월 17일부터 19일까지는 내곡중학교 청소년, 지역 주민들이 봉사자 참여하는 ‘빛으로 그리는 DIY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가 진행된다.이와 함께 지난 5년간 내곡도서…
반포도서관은 개관 10주년을 맞아 3월 2일부터 12일까지 1층에서 반포도서관의 과거와 미래를 보여주는 기획전시가 열린다. 과거展은 2013년부터 2022년까지의 10년간 발자취 기록을, 미래展은 반포도서관이 나아갈 미래를 제시한다. 더불어 비치된 태블릿으로 반포도서관의 메타버스에 접속해 다양한 도서 형태와 도서관의 로봇기술 등을 체험할 수 있다. 2013년 3월 12일 문을 연 반포…
▲서초3동사거리 꽃자리콘서트 장면서초구는 청년예술인들의 거리 음악공연인 ‘2023 찾아가는 꽃자리콘서트’를 다음 달부터 연다. ‘찾아가는 꽃자리콘서트’는 청년예술인들이 지역 내 야외 공간으로 찾아가 클래식·재즈·K-팝,국악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구민들에게 선사하는 작은 음악 콘서트다. 지난 2018년 시작해 올해로 6회째를 맞는 꽃자리콘서트는 지난해까지 총 315팀, 1,203…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서초센터는 '모차르트 오르프 음악극-바스티엥 공연’을 17일(금) 오전 10시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서초센터 건물 서초4동주민센터 지하 1층 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서초 지역 어린이 대상 문화나눔사업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어린이들에게 클래식 음악을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전문교육 공연기획팀인 오르프뮤직센터연구소에서 오프닝부터 크로징까지 기획…
서초구가 지역 내 정취·맛집 명소를 한 장으로 담은 지도를 발간했다. 이름은 ‘쉼과 낭만의 서초구 관광 안내지도’이다. 서초를 찾는 내외국인 관광객들은 물론 주민들까지 쉽게 명소를 찾고 맛집 등의 정보를 얻도록 포켓형 지도를 만들었다. 구는 전국 유일의 음악문화지구 등 풍부한 문화 인프라를 널리 알려 지역관광 활성화를 유도하고, 대내외적으로 대한민국 대표 문화예술도시 서초를 홍보하기 …
서초구립양재도서관이 서울 자치구 중 유일하게 ‘제8회 한국문화공간상’을 받았다.'한국문화공간상'은 사용자의 평가가 우수하고, 새로운 개념의 문화 공간 비전을 제공하는 건축물 중 우수한 기관을 시상하기 위해 2015년 한국문화공간건축학회서 제정했다. 현재 공연장·뮤지엄·도서관·작은 문화공간 등 4개 부문서 4개 기관을 시상하고 있다. 이에 양재도서관은 도서관 부문에서 △자연 친화적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