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희 서초구청장 후보, 음식점 경영자 대상 ‘외식업경영 아카데미’ 개설하겠다.

황상윤 hsy1025@seochotimes.com | 승인 18-06-09 21:21

본문

97fc57f5f46760af579a5922e66a35ce_1528546513_9953.JPG



조은희 서초구청장 후보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외식업 경영지원을 위해 음식점 경영자와 창업예정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외식업경영 아카데미개설을 약속했다.

 

조 후보는 서초구 음식점들이 물가상승, 최저임금상승, 과당경쟁까지 이어지면서 어려운 현실을 어떻게 하면 극복할 수 있을지 고민 끝에 외식업주들이 듣고, 배우고, 신메뉴개발로 자신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환경조성을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판단으로 아카데미 사업을 구상했다고 말했다.

 

조 후보는 외식업 경영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서초구 외식 업소 지원조례제정을 추진하고, 이를 근거로 외식업경영 아카데미사업을 외식업중앙회 서초구지회 등 관련 단체와 외식업 경영의 전문성을 가진 대학교가 함께 위탁운영 할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조 후보는 외식경영 아카데미에서 외식업 경영에 대한 강의 및 성공사례, 마케팅 전략, 조리실습 푸드코디 등의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이론과 실습을 겸한 전문교육을 받게 되면, 외식업 경영자들과 창업예정자들의 역량 제고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조은희 서초구청장 후보는 민선 6기에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월 1회 하던 구내식당 휴무를 주 1회로 확대하고, ‘외식의 날을 제정해 구청 직원들이 인근 식당을 이용하도록 장려해서 지역 외식업주들의 호평을 받았고, 메르스 사태 당시에는 구내식당만이 아니라 지역 내 4개 공공기관 및 7개 기업 등에도 동참을 권유해 지역 음식점 매출 증가에 기여한 바 있다.

 

조은희 구청장 후보는 민선 6기에 이어, 민선 7기에도 지역경제 특히 골목 경제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다양한 노력을 펼쳐, 많은 외식업주가 희망을 찾는 계기를 마련해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후원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