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근 후보, 여성, 아이, 어르신, 장애인 맞춤형 복지 공약인 서초 Life Care(라이프 케어) 제시

황상윤 hsy1025@seochotimes.com | 승인 18-06-13 20:16

본문

0e97872b7d3cc2dac2dfe1dc5bd0ceaa_1528715241_6968.jpg

기호 1번 더불어민주당 이정근 서초구청장 후보는 이정근의 서초 Life Care(라이프 케어)”를 공약했다. 

 

이정근의 라이프 케어는 서초구민 여성, 아이, 어르신, 장애인들의 세대별 맞춤형 복지와 생활을 책임지고 보호, 지원하는 서초구민 생활책임제라고 밝혔다.

 

첫 번째, ‘여성이 행복해야 서초가 행복해진다.’라고 밝히며, 임산부를 위한 서초구립산후조리원 설립으로 임산부들이 저렴한 비용과 편리한 시설, 산후도우미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첫째 아이 출산 시 20만 원의 출산장려금을 지급하고 현재 36.4% 수준의 국공립어린이집 비율을 50%까지 끌어올리겠다. 두 번째, 아이들의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초··고등학교, 사립 어린이집 등의 시설을 개선하고 국사립 어린이집 온종일 돌봄 강화한다. 그리고 학교보안관 1인을 추가로 확대하고 우리 아이 등굣길의 안전을 정비하여 안심하고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한다.

 

세 번째, 문재인의 치매국가책임제를 도입하여, 이정근의 치매서초책임제로 완성한다. 치매종합관리 안심병원 설립하여 예방, 진단, 치료, 요양까지 원스톱 진료한다. 독거노인 관리 시스템과 연계 많은 분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하고 서초구민 진단치료비 지원한다.

 

네 번째, 장애인들의 복지를 강화한다. 장애인 복합복지센터를 설립하여 평생교육과 취업 프로그램 제공하여 일자리 마련과 복지를 강화하겠다. 서초형 복지전달 체계를 구축하여 복지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겠다.

 

이정근 후보는 보건복지부·교육청·지자체 간 협력을 통해 초등돌봄, 마을돌봄을 대폭 확대하고 출산과 육아에 있어 서초구가 빈틈없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또한 서초구청장이 되면 이정근의 서초 Life Care(라이프 케어)로 서초구민의 생활을 책임지겠습니다. 투표로서 서초의 변화를 이끌어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밝혔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후원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