좁은 취업문, 현업 종사자에게 듣는다

황상윤 hsy1025@seochotimes.com | 승인 21-03-15 23:47

본문

서초구는 ‘기업현직자와 함께하는 직무별 청년 취업특강’을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에서 마련한 직무별 청년 취업 특강은 삼성‧현대‧LG‧카카오‧쿠팡‧네이버 등 국내 유명 기업과 아마존‧페이스북 등 해외 기업에 재직 중인 현직자에게, 직무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들을 특별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3월부터 12월까지(총 10회) 매월 셋째 주 금요일 19시부터 21시까지 장소구애를 받지 않는 온라인강의(zoom)로 실시간 운영되며, 공채의 비중이 줄고 수시채용 비중이 높아지는 방향으로 채용 시장이 변화함에 따라 특강은 언제든 취업에 대비할 수 있도록 상시 운영할 방침이다.


 특강은 영업, 마케팅, 유통, 금융권, IT 개발, 인사, 기획, 경영, 서비스, 해외영업 등 10개 직무 분야에 대한 기업현직자의 직무별 취업전략과 질의응답으로 구성된다. 이 과정을 통해 수강생은 직무별 장단점과 실무를 위해 필요한 역량, 기업 현직자의 취업과정 등을 상세히 알 수 있다.


 지난해 일일 특강 수강생 설문조사 결과, 취업 준비에서 가장 힘든 부분은 직무 분야 등 진로 선택으로 나왔다. 수강생들은 기업 현직자를 만나,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상세히 나누고 싶다는 의견이 많았고, 올해에는 이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회차당 소규모 인원을 뽑아 참여 기회를 확대하여 만족도를 높이고자 한 것이다.


 참여대상은 만19세에서 만 34세 청년 취업준비생 및 대학생을 모집하며, 구민을 우선 선발하여 회차당 20명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이라면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서초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문의: 아동청년과, ☎02-2155-8770)


 한편, 구의 청년 일자리 마련에 대한 노력은 특강뿐만이 아니다. 4차산업 일자리 수요증가에 앞서 대응하기 위해, 서초 4차산업 칼리지(서초 AI 칼리지, 블록체인 칼리지, 로봇코딩칼리지, 게임PD양성과정, 데이터라벨링 양성과정,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등)를 운영하고 있다.


 또, 올해 채용 트렌드인 언택트, 수시채용에 대비하여 자소서 작성, AI·VR면접, 직무적성 등을 위해 서초 청사진(청년사회진출) 아카데미 및 일자리 카페를 상시운영하며, 여기서 그치지 않고 선교육 후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청년 인턴제도까지 연결하여 운영하고 있다. 

 

714f6e039de86fcfe8871f190f43ce69_1615819658_3747.jpg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후원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