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교육 ~ 신나고 재밌어요

‘어린이 재난안전뮤지컬’ ‘어린이 안전 체험마당’등 다양한 행사 마련

황상윤 1025hsy@naver.com | 승인 17-10-10 08:34

본문

b93bf6cc1900e0ad227a217502b9c16a_1507549060_4159.jpg
찾아가는 어린이 재난안전 뮤지컬 공연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어린이집(유치원) 원생들을 대상으로 꼬마 안전짱! 축제1011() 10시 서초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21개소 650여 명의 어린이가 참여할 예정이며 한국 창작 애니메이션 <강철소방대 파이어로보 - 안전을 지켜라> 캐릭터를 활용한 어린이 재난안전뮤지컬을 통해 어린이들이 재난과 안전에 대한 올바른 인식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했다.

또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왕따 등 폭력 예방과 다문화가족에 대한 이해까지 담아냄으로써 어린이들의 다양한 문제를 함께 생각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여기에 서초경찰서, 서초구보건소가 참여해 교통, 소방, 응급처치 등의 어린이 안전 체험마당도 열릴 예정이다.

어린이 안전체험마당은 교통안전, 소방안전, 응급처치 등 3개 분야로 구성됐으며, 경찰관 아저씨와 함께 직접 횡단보도 등 교통안전 예방 및 대처방법 등을 배우는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 소방장비를 통해 소방안전에 대해 체험하는 어린이 소방관 체험’, 생명의 소중함과 함께 응급상황 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배우는 심폐소생술 응급처치법 체험을 운영한다.

 

서초구는 어린이 안전도시 조성을 위해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육, 찾아가는 어린이 재난안전 뮤지컬 공연, 어린이 자전거 안전교실, CCTV 어린이 안전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안전교육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정경택 안전도시과장은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안전교육으로 이번 꼬마 안전짱! 축제를 준비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안전은 모두가 보호자라는 인식을 하고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어린이 안전도시 서초를 만들어 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후원하기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댓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