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서초구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서초자치법규연구회’ 구성

황상윤 hsy1025@seochotimes.com | 승인 18-10-24 00:48

본문

180ca016ba2bd1cf67555f9b03eeeb46_1539933475_4.jpg

 

서초구의회가 의원연구단체인 서초자치법규연구회를 구성했다.

 

서초자치법규연구회는 서초구 자치법규에 대한 연구와 분석 및 의정활동 전반에 대한 토론과 전문적 교육을 통해 의원의 역량강화와 더불어 전문성을 높인 효율적인 의정활동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주목적이다. 의원들은 총 3개 분과로 나누어, 분과별로 주제별 조례를 연구대상으로 선정, 심층적이고 밀도 있는 연구 활동을 통해 자치법규의 제·개정 및 폐지 등을 추진하게 된다.

또한, 자치법규 연구 활동뿐만 아니라 토론, 학습, 세미나, 현장방문, 교육 등 다양하고 전반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의원들의 역량을 확대하고 점진적으로 서초구의회의 건설적이고 미래지향적 발전 방향에 그 초점을 맞춰 내실 있게 운영해 나갈 계획이며 20194월까지 1기가 운영될 예정이다.

 

서초자치법규연구회초대 회장인 고광민 부의장은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회연구회는 저의 임기 중 추진하고자 했던 중요한 계획 중 하나였다. 처음에는 어떻게 추진할지 막막했으나, 한분 한분의원들을 만나 설명하고 동의를 구하는 과정을 통해 연구회의 취지와 타당성에 공감한 많은 동료 의원들이 흔쾌히 참여를 결정해주셨다. 저의 작은 의지와 동료의원들의 공감이 합쳐진 연구회 활동 통해 의원들의 역량이 강화되어 더욱 깊이 있는 의정활동을 하는 서초구의회가 될 것을 기대한다. 물방울이 바위를 뚫는 수적천석(水滴穿石)의 바른 마음가짐으로, 적은 노력의 끈기 있는 활동을 통해 서초자치법규연구회가 서초구의회의 발전에 작은 밀알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후원하기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댓글등록